첫코딩

코스 전체목록

닫기
본 토픽은 현재 준비중입니다. 공동공부에 참여하시면 완성 되었을 때 알려드립니다.

그림을 그려봅시다

본 수업은 그림을 그려봅시다의 선생님용 교안입니다.

수업방법

지금까지 타인의 그림을 사용하고 수정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이제는 아이들이 새로운 불만족을 유도할 때가 되었습니다. 바로 자신이 원하는 그림이 없을 때 어떻게 해야하는가?라는 질문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그림 그리기로 인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성별에 따라서 스크래치에서 재미있어 하는 포인트가 조금 다릅니다. 여자 아이들은 그림을 그리고 색칠하는 것에 흥미를 보이는 반면 남자 아이들은 게임 만들기에 보다 흥미를 느낍니다. 감수성의 차이 때문일수도 있고 사회적인 교육의 분위가 때문일수도 있겠습니다만 이점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이들에게 그림 그리는 법을 알려줄 때는 기능을 하나씩 설명하는 것 보다는 그리고자하는 목표를 정하고 그것을 그리는 과정에서 필요한 것들을 하나씩 알려주면서 기능을 소개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많은 기능을 설명하면 자칫 지루할 수 있기 때문에 실습을 진행하면서 아이들이 원하는 기능을 상황에 따라서 설명해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심화학습

그림 그리는 방법에 대한 심도 있는 내용은 동영상 수업으로 대체하겠습니다. (현재 컨텐츠를 만들고 있는 중입니다)

 

 

댓글

댓글 본문
  1. 후반양반무
    여긴 더이상 업데이트 안되는 건가요 ㅠ
버전 관리
egoing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