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공부 방법

03. meet / see / run into (bump into)의 차이

작성자: Yoonmi woo
제가 여기 오기 전까지는 몰랐던 사실인데 만나다의 의미를 가진 meet을 아무 데서나 쓰면 안 된다는 거였어요.
처음 여기 이사와서 이웃들과 인사하고 저녁이면 같이 저녁 먹고 술 마시는 친구가 되었어요. 어느 날 저녁에 쓰레기를 버리러 나갔다가 친구를 만나서 이런 저런 얘기하고 들어와서 제 남편한테 I just met Lauren outside. 했는데 제 남편이 You mean "saw"? 그러더라고요. 그리고 알게 된 사실은 meet은 처음 만난 사람이거나 약속을 한 상태에서 만나는 거고 see는 아는 사람을 만나는 걸 말한다는 거. 그리하여 저는 I saw her outside라고 고치게 되었답니다. 그래서 처음 만난 사람한테 nice to meet you라고 하고 그 사람을 또 만난 다음에는 nice to see you again 라고 해야 한답니다.
 
Ran into나 bump into는 우연히 길에서 생각지도 않게 만나는 경우see someone by chance로도 말할 수 있습니다.
 
참고) 만약에 길에서 누군가가 지나가는 걸 봤다면 그것도 I saw her/him 이 된다는 걸 기억하세요. 이건 또 look, watch와 see의 문제가 되겠지만요.
 
정말 영어의 길은 멀고도 험하군요.
 
이 글에 대해 이야기나누시려면 이곳으로 ~ 

댓글

댓글 본문
버전 관리
김나솔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