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본 토픽은 현재 준비중입니다. 공동공부에 참여하시면 완성 되었을 때 알려드립니다.

설치하기

멀티 플렛폼을 지향하는 블랜더의 각 OS별 설치 방법입니다. 도스 쉘에서 실행해야 내부적으로 돌아가는 파이썬 스크립트 결과를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에 이 글에서는 쉘로 블렌더를 실행하는 방법을 기본으로 작성했습니다. 리눅스를 운영체제로 사용하시는 분은 그래픽 작업하기에 편리한 민트 리눅스(Mint Linux)나 우분투 스튜디오(Ubuntu Studio)를 추천합니다.

시스템 요구 사항

지원 플랫폼 : 윈도우 XP이상, 맥 OSX 10.6이상 그리고 리눅스 CPU : 32Bit 듀얼 코어 2GHz 이상 RAM : 2GB 이상 그래픽 카드 : CUDA, OpenGL를 지원하는 그래픽 카드 / 256MB이상

  최소 권장 최적
CPU 32Bit듀얼코어 2GHz 64Bit 쿼드코어 64Bit 옥타코어
RAM 2GB 8GB 16GB
Display 24비트 1280 x 768 24Bit Full HD 24Bit Full HD 듀얼 모니터
Mouse 마우스, 트랙패드 3버튼 마우스 3버튼 마우스 그래픽 타블렛
Graphic Card OpenGL 호환 256MB RAM OpenGL, CUDA 호환 1GB RAM OpenGL, CUDA 호환 3GB RAM

 

설치파일 다운로드

블렌더는 두가지 경로로 설치 받을 수 있습니다.

  1. 블렌더 공식 홈페이지 http://www.blender.org
  2. 개발자 홈페이지 http://www.graphicall.org

공식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에는 여러 개발자들이 만들고 있는 블렌더의 다양한 개발 버전을 통합하거나 정리해 안정화(Stable Version)를 거친 정식 프로그램입니다. 아래의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Download Blender를 눌려 버전에 맞는 블렌더를 다운 받습니다. 버전은 각각의 OS의 설치버전과 무설치 버전으로 나뉩니다.

개발자 홈페이지

개발자 홈페이지는 매일 매일 업데이트 되는 개발자 버전 블렌더를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전세계로 흩어져 있는 많은 개발자들이 각기 다른 여러 종류의 테스트 버전을 올리는 곳이여서 새로운 기술이 들어간 블렌더를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안정성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다고 하지만 그런 경우는 드뭅니다.

오른쪽에 있는 필터를 통해 원하는 버전을 다운 받습니다.CUDA, OpenCL은 GPU 렌더링, Cycles는 GI 렌더러, Freestyle은 카툰 렌더러, OSL은 프로그램밍을 통한 커스텀 쉐이딩, OpenMP는 프로그래밍을 통한 멀티 GPU 조작, Luxrender, Yafaray는 외부 렌더러, Collada는 파일 포멧, GSoC 2013은 구글이 주최하는 프로그래머 행사를 말합니다.

댓글

댓글 본문
버전 관리
재웅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