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본 토픽은 현재 준비중입니다. 공동공부에 참여하시면 완성 되었을 때 알려드립니다.

OSX

OSX에서 실행하기 위해서 응용프로그램 폴더에 다운받은 블렌더 패키지를 복사하기만 하면 됩니다. 터미널 실행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합니다.

a. 응용프로그램 폴더의 Blender 앱의 패키지 내용 보기를 선택합니다.

b. Contents > MacOS > blender를 선택합니다.

c. 키보드의 option+command를 누른체로 바탕화면으로 드래그합니다.

d. 실행해보면 터미널이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e. 가상본 아이콘을 바꿔봅시다. 만들어진 가상본의 정보 가져오기를 누른 후 파일 정보에 Blender>Contant>Resources 폴더에 있는 블렌더 아이콘을 끌어다 놓으면 아이콘이 변경 됩니다.

OS X 마운틴 라이언부터 게이트 키퍼(GateKeeper)라는 보안 체계가 도입되었기 때문에 이후의 버전에서는 앱 스토어에 등록되지 않았거나 인터넷에서 내려 받은 프로그램은 실행을 허용하지 않는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검증되지 않은 프로그램이 시스템을 해킹하거나 망가뜨릴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시스템 환경 설정 > 보안 및 개인정보 > 일반에서 보안을 낮춰서 실행 할 수 있지만 간단하게 프로그램을 우클릭해서 ‘열기’를 선택해도 실행 됩니다. 한번 프로그램이 실행 되면 게이트 키퍼가 안전하다고 판단하여 이후로는 메시지를 내보내지 않습니다.

댓글

댓글 본문
버전 관리
재웅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