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돋보이게 하는 비즈니스 스킬

몰입을 이끄는 마감시간 효과

Overview

* 당신은 할때 팍~ 하고, 쉴때 푹~ 쉬는 스타일인가요? 

할때 팍, 쉴때 푹, 놀때 확!  이렇게 사는 사람의 만족도가 더 높으리라 생각합니다. 

그것을 보통 '몰입'이라고 하는데, 몰입 환경을 만드는 좋은 방법이 바로 '마감 시간 효과'입니다. 

Contents

영상 제작 이슈로 화질이 다소 떨어집니다. 추후 재촬영 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Reference

* 뽀모도로 (휴대폰 앱) 

* 큐브 타이머

Mission for U

나의 시간관리를 돕는 아이템이 있나요?

있다면, 댓글로 공유해 봅시다!

댓글

댓글 본문
  1. taehwan
    해야 할 과업이 있을 때 따로 시간을 맞춘 적은 없지만 눈에 잘 띄는 곳에 해야 할 과업과 대드라인을 적어 놓으면 훨씬 더 집중 하게 됩니다.
  2. 박재진
    항상 인지는 하나 실천하지는 못하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뽀모도로 앱으로 태스크별 시간분절을 적극 활용해보겠습니다...!
  3. dayeon
    공부할때는 주로 고등학교떄 사용했던 휴대용 타이머를 사용하지만 다른부분에서는 정확한 시간을 정해두고 하기보다는 시계를 보면서 체크하고있습니다
  4. Kyunghak
    휴대폰 알람을 활용합니다. 못지키는 경우가 많은데 일단 멈춰서 끊고 적절한 시간(?)을 재설정합니다ㅜ
  5. *jinhwa
    타임 바운드가 집중에 좋다는 것은 이전부터 알고있었던 사실인데, 왜 이걸 평소에 잘 이용하지 않는 것일까요..!
    무슨 일을 하든지 더 효과적으로,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서 항상 시간을 정해두고 일을 하는 습관을 들여야겠습니다.

    며칠 전에 토스공부를 하다가 계속 집중을 못하고 딴짓을 하고 있는 절 보면서 안되겠다 싶어 휴대폰 알람을 1시간으로
    맞춰놓고 딱 1시간만 집중해서 공부하자는 마음으로 공부를 해봤더니 굉장히 몰입이 잘 됐던 경험을 했습니다.
    오히려 벌써 1시간이 지났나..?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 앞으로도 꾸준히 이 방법을 써보도록 해야겠습니다 !
버전 관리
비따비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