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wn 프로그래밍

Pawn란?

머리말

보통 프로그래밍 언어라고 하면 C/C++, JAVA, VB, Python, HTML, Lua 등을 많이 이야기하는데 Pawn 이라고 하면 모르는 사람이 대부분일거라 생각됩니다. 잘 알려져 있지도 않고 활용하는 분야가 적은 것이 그 이유겠지만 Pawn 또한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와 같이 무시할 수 없는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Pawn 란 무엇인가?

Pawn은 C언어와 비슷한 문법을 사용하며 간단, 빠른 속도, 안전성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Pawn로 작성된 코드를 컴파일 할 수 있는 컴파일러로는 Pawno가 있으며 현재까지 릴리즈된 최신 버전은 4.0.4548입니다.
 
Pawn을 이용하는 분야는 사실상 몇개 되지 않는데 오픈튜토리얼즈에 추가할 분야는 SAMP Mode 제작부분입니다.
SAMP란 San Andreas Multi Player 의 약자로써 GTA 시리즈 중의 하나인 San Anderas 멀티 서버를 의미하는데
서버를 구동하기 위해 필요한 요소 중 하나인 모드를 제작하기 위해 Pawn을 이용한다고 정의내릴 수 있습니다.
 
 

참고

아래는 http://www.compuphase.com/pawn/pawn.htm 의 내용 중 일부를 가져온 것이다.

 

San Andress Multi Player (이하 SA:MP)란?

 

     TGF:RP 인트로 영상

 

 

     TGF:RP 일본 야쿠자 '시노 야스라기' 팩션 트레일러 영상

 

 

     TGF:RP SWAT 불법조직 흑인갱단 소탕작전 영상

 

 

     TGF:RP LSPD 추격전 영상

 

 

SA-MP에는 수많은 멀티서버들이 존재하고 유저들이 서버 리스트에서 원하는 서버에 들어가 플레이하게 됩니다.
 
 

 

댓글

댓글 본문
버전 관리
u4bi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