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ant4 가이드

결과

컴파일 토픽에서 다룬것 처럼 build 폴더에서 들어가서 컴파일을 한 후 example을 실행을 하고 /run/beamOn 명령을 실행해보자.

> cd [opentutorial_Geant4 폴더]
> cd build
> cmake ..
...
> make
...
> ./example
...
Idle> /run/beamOn 1
...

마지막 명령 후 여러가지 정보들이 출력되고 따로 열린 이벤트 디스플레이 창에는 입자의 트랙이 그려진다. 참고자료를 그대로 따라했다면 아마도 다음과 비슷한 그림이 나올 것이다.

파란색 선은 (+)전하를 가진 입자의 트랙을 나타내며 하며 노란색점은 스텝점을 의미한다. 이번 예제에는 나와있지 않지만 (-)전하 트랙은 빨간색, 전하가 없는 트랙은 초록색으로 나타난다.

이렇게 첫번째 프로그램을 만들어보았다. 하지만 무언가 부족하다. 우리가 볼 수 있었던 것은 단지 Geant4에서 보여주는 그림과 화면의 숫자들 뿐이다. 분명히 사용자는 시뮬레이션에서 나온 데이터를 분석하고 싶을 것이다.

다음 프로그램에서는 시뮬레이션에서 데이터를 꺼내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댓글

댓글 본문
  1. ejungwoo
    매크로 파일에 알 수 없는 명령어가 들어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복사할 때 이상한 문자가 들어갔거나 명령어를 / 로 시작하지 않았는지 확인해 보세요. 매크로 파일은 이 가이드 기준으로 .mac 으로 끝나는 파일 입니다. (https://opentutorials.org......644)
    대화보기
    버전 관리
    ejungwoo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