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학년군 과학

물체의 무게

교육과정 내용

성취기준

성취수준

4041. 우리 주위의 물체를 찾아보고 어떠 재료로 만들어졌는지 조사한다.

4041. 우리 주위에 존재하는 다양한 물체를 찾고, 어떠한 재로 만들어졌는지 말할 수 있다.

우리 주위의 물체를 3가지 이상 찾고, 어떠한 재료로 만들어졌는지 설명할 수 있다.

우리 주위의 물체를 12가지 찾고, 어떠한 재료로 만들어졌는지 설명할 수 있다.

우리 주위의 물체를 찾아 말할 수 있다.

4042. 물체의 기능과 물질의 성질 사이의 계를 설명할 수 있다.

4042. 다양한 물체에서 각각의 기능과 물질의 성질 사이의 관계를 연결지어 설명할 수 있다.

3가지 이상의 물체에서 각각의 기능과 물질의 성질을 연결지어 설명할 수 있다.

12가지의 물체에서 각각의 기능과 물질의 성질을 연결지어 설명할 수 있다.

다양한 물체의 기능을 말할 수 있다.

4043. 물체를 구성 물질의 종류에 따라 류한다.

4043. 물체를 구성 물질의 종류에 따라 기준을 세워 분류할 수 있다.

물체를 구성 물질의 종류에 따라 기준을 세워 분류할 수 있고, 한 가지 물질로 만들어진 물체와 가지 물질로 만들어진 물체를 구분할 수 있다.

물체를 구성 물질의 종류에 따라 주어진 기준을 세워 분류할 수 있고, 한 가지 물질로 만들어진 물체와 여러 가지 물질로 만들어진 물체를 구분할 수 있다.

한 가지 물질로 만들어진 물체와 여러 가지 물질로 만들어진 물체를 구분할 수 있다.

4044. 여러 가지 물질의 성질을 비교하여 어떤 성질 때문에 일상생활에 활용되었는지 설명할 수 있다.

4044. 여러 가지 물질의 성질을 비교하여 어떤 성질 때문에 일상생활에 활용되었는지 설명할 수 있다.

여러 가지 물질의 성질을 비교하고, 어떤 성질 문에 일상생활에 활용되었는지 설명할 수 있으며, 이를 새로운 상황에 적용할 수 있다.

여러 가지 물질의 성질을 비교하고, 어떤 성질 문에 일상생활에 활용되었는지 설명할 수 있다.

여러 가지 물질의 성질을 비교하여 말할 수 있다.

댓글

댓글 본문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