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학년군 과학

혼합물의 분리

교육과정 내용

성취기준

성취수준

4101. 혼합물의 관찰을 통해 혼합물을 구성하는 성분 물질의 차이에 대하여 안다.

4101. 혼합물을 관찰하여 성분 물질이 섞여 있음을 파악하고, 각 성분 물질의 차이점을 설명할 수 있다.

혼합물을 관찰하여 성분 물질이 섞여 있음을 파악하고 각 성분 물질의 차이점을 설명하며, 분리해도 성분 물질의 성질이 변하지 않음을 설명할 수 있다.

혼합물을 관찰하여 성분 물질이 섞여 있음을 파악하고 각 성분 물질의 차이점을 비교할 수 있다.

혼합물을 관찰하여 두 가지 이상의 물질이 서로 섞여 있는 것이 혼합물이라는 것을 말할 수 있다.

4102. 알갱이의 크기와 자석에 붙는 성질 등을 이용하여 고체 혼합물을 분리할 수 있다.

4102. 알갱이의 크기와 자석에 붙는 성질 등을 용하여 고체 혼합물을 분리할 수 있다.

알갱이의 크기가 다른 고체 물질과 철의 혼합물을 분리하는 방법을 찾아 혼합물을 분리할 수 있다.

제시된 방법에 따라 알갱이의 크기가 다른 고체 물질과 철의 혼합물을 분리할 수 있다.

알갱이의 크기와 자석의 성질 중 한 가지를 이용하여 혼합물에서 한 가지 성분을 분리할 수 있다.

4103. 서로 섞이지 않는 두 액체 혼합물을 분리할 수 있다.

4103. 서로 섞이지 않는 두 액체 혼합물을 분리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이를 이용하여 혼합물을 분리할 수 있다.

서로 섞이지 않는 두 액체 혼합물을 분리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적절한 도구를 선택하여 혼합물을 분리할 수 있다.

제시된 도구를 사용하여 서로 섞이지 않는 두 액체 혼합물을 분리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혼합물을 분리할 수 있다.

서로 섞이지 않는 두 액체 혼합물이 분리될 수 있음을 말할 수 있다.

4104. 물에 녹는 물질과 물에 녹지 않는 물질의 혼합물을 분리할 수 있다.

4104. 물에 녹는 물질과 물에 녹지 않는 물질의 혼합물을 거름을 통해 분리할 수 있다.

물에 녹는 물질과 녹지 않는 물질의 혼합물을 거름을 통해 분리하고 분리된 물질이 무엇인지 말하며, 그 원리를 설명할 수 있다.

물에 녹는 물질과 녹지 않는 물질의 혼합물을 거름을 통해 분리하고, 그 결과를 말할 수 있다.

물에 녹는 물질과 녹지 않는 물질의 혼합물을 거름을 통해 분리할 수 있다.

4105. 물을 증발시켜 물에 녹아있는 고체 물질을 분리할 수 있다.

4105. 실험을 통해 물을 증발시켜 물에 녹아 있는 고체 물질을 분리할 수 있다.

증발 장치를 꾸며 물에 녹아 있는 고체 물질을 분리하고, 분리된 물질이 무엇인지 설명할 수 있다.

주어진 증발 장치를 사용하여 물에 녹아 있는 고체 물질을 분리하고 분리된 물질이 무엇인지 말할 수 있다.

주어진 증발 장치를 사용하여 물에 녹아 있는 고체 물질을 분리할 수 있다.

4106. 일상생활에서 혼합물을 분리하는 방법이용되는 예를 들 수 있다.

4106. 일상생활에서 여러 가지 혼합물을 분리하는 다양한 방법이 이용되는 예를 말할 수 있다.

일상생활에서 고체 혼합물, 서로 섞이지 않는 두 액체 혼합물, 물에 녹는 물질과 녹지 않는 물질의 혼합물, 물에 녹아 있는 고체 혼합물을 각각 분리하는 예를 말할 수 있다.

일상생활에서 고체 혼합물, 서로 섞이지 않는 두 액체 혼합물, 물에 녹는 물질과 녹지 않는 물질의 혼합물, 물에 녹아 있는 고체 혼합물 중 23가지의 혼합물을 분리하는 예를 말할 수 있다.

일상생활에서 고체 혼합물, 서로 섞이지 않는 두 액체 혼합물, 물에 녹는 물질과 녹지 않는 물질의 혼합물, 물에 녹아 있는 고체 혼합물 중 한가지의 혼합물을 분리하는 예를 말할 수 있다.

댓글

댓글 본문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