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학년군 과학

물의 상태 변화

교육과정 내용

성취 기준

성취수준

4161. 물은 세 가지 상태로 존재할 수 있음을 안다.

4161. 물이 세 가지 상태로 존재하는 예를 말할 수 있다.

물이 고체, 액체, 기체 상태로 존재하는 예를 각각 구분하여 말할 수 있고, 수증기와 김의 차이를 설명할 수 있다.

물이 고체, 액체, 기체 상태로 존재하는 예를 각각 구분하여 말할 수 있다.

물의 세 가지 상태를 구분할 수 있다.

4162. 물을 냉각시키면 얼음이 되고, 얼음을 가열하면 물이 되는 현상을 관찰하고, 물과 얼음의 차이점을 안다.

4162. 물과 얼음의 차이점을 말하고, 물을 각시키면 얼음이 , 얼음을 가열하면 물이 되는 현상을 관찰하여 설명할 수 있다.

물과 얼음의 차이점을 말하고, 물이 얼 때와 얼음이 녹을 때의 현상을 관찰하여 설명하며, 물의 상태 변화 원인이 온도임을 말할 수 있다.

물과 얼음의 차이점을 말하고, 물이 얼 때와 얼음이 녹을 때의 현상을 관찰하여 설명할 수 있다.

물과 얼음의 차이점을 말할 수 있다.

4163. 물이 얼 때와 얼음이 녹을 때의 무게와 부피 변화를 관찰한다.

4163. 물이 얼 때와 얼음이 녹을 때, 무게는 변하지 않고 부피만 변화함을 관찰하여 말할 수 있다.

물이 얼 때와 얼음이 녹을 때의 변화를 관찰하여 무게는 일정하고 부피는 변화함을 말하고, 이와 관련된 생활 속의 예를 들 수 있다.

물이 얼 때와 얼음이 녹을 때의 변화를 관찰하여 무게는 일정하고 부피는 변화함을 말할 수 있다.

물이 얼 때와 얼음이 녹을 때의 변화를 관찰하여 무게가 일정함을 말할 수 있다.

4164. 물이 증발할 때의 변화를 관찰하고, 우리 생활에서 물이 증발하는 예를 찾을 수 있다.

4164-1. 물이 증발할 때의 변화를 관찰하고, 이를 증발이라고 말할 수 있다.

이 증발할 때의 변화를 관찰하여 이를 증발이라고 말하고, 사라진 물이 공기 중으로 들어갔음을 설명할 수 있다.

물이 증발할 때의 변화를 관찰하여 이를 증발이라고 말할 수 있다.

물이 증발할 때의 변화를 관찰하여 말할 수 있다.

4164-2(태도). 물이 증발하는 생활 주변의 예를 찾고, 생활 속의 문제 해결을 실천하려는 태도를 갖는다.

물이 증발하는 생활 주변의 예를 찾고, 증발 현상과 관련된 생활 속의 문제를 발견하여 해결 계획을 세울 수 있다.

물이 증발하는 생활 주변의 예를 찾고, 증발 현상과 관련된 생활 속의 문제를 발견할 수 있다.

물이 증발하는 생활 주변의 예를 찾을 수 있다.

4165. 물이 끓을 때와 수증기가 응결할 때의 변화를 관찰하고, 예를 찾을 수 있다.

4165. 물이 끓을 때와 수증기가 응결할 때의 변화를 관찰하, 생활 주변에서 그 예를 들 수 있다.

물이 끓을 때와 수증기가 응결할 때의 변화를 관찰하고 이를 끓음과 응결로 설명하며, 생활 주변에서 각각의 예를 말할 수 있다.

물이 끓을 때와 수증기가 응결할 때의 변화를 관찰하고 생활 주변에서 각각의 예를 말할 수 있다.

물이 끓을 때와 수증기가 응결할 때의 변화를 관찰하여 말할 수 있다.

댓글

댓글 본문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