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학년군 체육

움직임 표현

교육과정 내용

성취기준

성취수준

움직임 언어(이동 움직임, 비이동 움직임, 조작 움)와 표현 요소(체 인식, 공간 인식, , 관계 등)를 이해한다.

4411. 움직임 언어와 현 요소를 이해하고, 제시할 수 있다.

움직임 언어와 표현 요소를 움직임의 예를 들며 제시할 수 있다.

움직임 언어와 표현 요소를 단순히 열거할 수 있다.

움직임 언어와 표현 요소를 제시하는 데에 어려움을 보인다.

움직임 언어와 표현 요소를 활용한 놀이나 활을 통해 움직임 표현 방법을 익힌다.

4412. 움직임 언어와 현 요소를 활용한 놀이나 활동을 하며 움직임 표현을 할 수 있다.

움직임 언어와 표현 요소를 활용한 놀이나 활동을 하며 스스로 다양한 움직임 표현을 할 수 있다.

움직임 언어와 표현 요소를 활용한 놀이나 활동을 하며 주어진 움직임 표현을 할 수 있다.

움직임 언어와 표현 요소를 활용한 놀이나 활동을 하며 단순한 움직임 표현을 할 수 있다.

개인이나 모둠별로 움직임을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감상한다.

4413. 개인이나 모둠로 움직임을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상할 수 있다.

개인이나 모둠별로 다양한 움직임을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감상할 수 있다.

개인이나 모둠별로 단순한 일부 움직임을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감상할 수 있다.

개인이나 모둠별로 움직임을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감상하는 데에 어려움을 보인다.

직임을 표현하면서 자의 위치와 신체의 변화 등을 통해 자신의 신체를 조절할 수 있신체 인식의 개념을 이해하고, 이를 실천한다.

4414. 움직임을 표현하면서 자신의 위치와 신체의 변화 등을 통해 자신의 신체를 조절할 수 있다.

움직임을 표현하면서 자신의 위치와 신체를 다양하게 변화시키며 자신의 신체를 조절할 수 있다.

움직임을 표현하면서 자신의 위치와 신체를 단순하게 변화시키며 자신의 신체를 조절할 수 있다.

움직임을 표현하면서 자신의 위치와 신체를 변화시켜 자신의 신체를 조절하는 데에 어려움을 보인다.

댓글

댓글 본문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