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학년군 사회

지역 사회의 발전

교육과정 내용

성취기준

성취수준

4111. 우리 지역 자치 단체의 구호와 상징물을 찾아보고, 그것이 우리 지역의 어떤 특성을 반영하고 있는지 이해할 수 있다.

4111. 우리 지역 자치 단체의 구호와 상징물을 조사하고, 그것이 우리 지역의 어떤 특성을 반영하고 있는지 설명할 수 있다.

우리 지역 자치 단체의 구호와 상징을 조사하고, 그것이 우리 지역의 어떤 특성을 반영하고 있는지 설명할 수 있다.

우리 지역 자치 단체의 구호와 상징을 조사하고, 그 특징을 말할 수 있다.

우리 지역 자치 단체의 구호와 상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나열할 수 있다.

4112. 우리 지역의 문제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찾아내며,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측면에서 그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고, 대책을 제안할 수 있다.

4112. 우리 지역의 문제점은 무엇인지 밝히고 그 원인을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측면에서 설명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대책을 제시할 수 있다.

우리 지역의 문제점과 그 원인을 여러 가지 관점에서 설명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대책을 제시할 수 있다.

우리 지역의 문제점과 그 원인을 말할 수 있다.

우리 지역의 문제점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나열할 수 있다.

4113. 주민 참여와 자원 봉사의 사례를 찾아보고, 그것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113-1. 우리 지역에서 주민 참여의 사례를 조사하고, 이를 통해 여의 중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주민 참여의 사례를 조사하고, 사례를 통해 주민 참여의 중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주민 참여의 사례를 찾아 제시할 수 있다.

주민 참여의 의미를 말할 수 있다.

4113-2. 우리 지역에서 자원 봉사의 우수 사례를 찾아보고, 자원 봉사가 필요한 까닭을 제시할 수 있다.

자원 봉사의 우수 사례를 찾고, 자원 봉사가 어떤 의의를 지니는지 설명할 수 있다.

자원 봉사의 사례를 찾아 제시할 수 있다.

자원 봉사의 의미를 말할 수 있다.

4114. 미래 우리 지역이 발전한 모습을 상상하여 다양한 방식(: , 그림, 노래, 만화, 릭터 등)으로 표현하고, 그것을 실현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할 수 있다.

4114. 우리 지역의 바람직한 미래 모습을 상상하여 다양한 방식(: , 그림, 노래, 만화, 릭터 등)으로 표현하고, 그것 실현할 수 있는 법을 제시할 수 있다.

우리 지역의 바람직한 미래 모습을 상상하여 다양한 방식(: , 그림, 노래, 만화, 캐릭터 등)으로 표현하고, 그러한 모습을 실현하기 위해 우리가 노력해야 할 점들을 제시할 수 있다.

우리 지역의 바람직한 미래 모습을 상상하여 그 모습을 설명하고, 그렇게 생각한 이유를 말할 수 있다.

우리 지역의 미래 모습을 상상하여 그 특징들을 나열할 수 있다

댓글

댓글 본문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