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팁

주피터 노트북(jupyter notebook) 설치 및 주피터테마 설정

서버-클라이언트 환경의 웹브라우저상에서 코딩하고 결과물까지 한화면에 볼수있는 편집기입니다. 아래로 길게 스크롤하면서 코딩을 할수있고, 여러가지 결과물을 한꺼번에 볼수 있어서 출판물이나 학습과정을 기록하기에 좋습니다.

 

1. 설치

 

터미널이나 명령창에서,

pip install jupyter

라고 입력만 해주시면, 나머지는 자동으로 설치 완료됩니다.

가상환경에 jupyter를 설치하고 싶으면, 가상환경을 먼저 activate 시키고 나서, 가상환경 상태에서 pip 명령을 실행하면 됩니다. 가상환경에 패키지 설치시, 주피터 뿐만 아니라 다른 패키지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이것저것 설정하기 귀찮으신분들은 anaconda가상환경을 설치하시면 파이썬과 pip, 주피터노트북 및 기타 패키지들까지 다같이 설치되고, 웹개발시 필요한 장고와 db툴까지 설치가 되서 편리합니다.

 

2. 주피터 테마 설치

https://github.com/dunovank/jupyter-themes/blob/master/README.md

개발하시는 분들은 오랜시간 동안 화면을 쳐다봐야 해서, 어두운 화면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jupyter에서 테마를 바꾸시려면 jupyterthemes 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주피터가 설치된 상태에서 ( 가상환경이면 가상환경 activate 시킨 후에,)

설치 명령어

pip install jupyterthemes

 

 

3. 테마변경

테마 리스트 보기

jt -l (소문자 L) 

입력하면 아래처럼 사용 가능한 테마 리스트가 나옵니다. 하나씩 적용해 보시고 맘에 드는걸로 쓰시면 됩니다.

   chesterish
   grade3
   gruvboxd
   gruvboxl
   monokai
   oceans16
   onedork
   solarizedd
   solarizedl

 

테마 적용

jt -t [테마이름]
jt -t chesterish 

-t 옵션을 주고 테마이름을 입력해주면 해당테마로 바뀝니다. 위에서는 chesterish 라는 테마로 바뀝니다. 바로 안바뀔경우, 브라우저를 새로고침 하거나, 처음 설치시에는 주피터 한번 종료 해주시면 됩니다.

 

 

댓글

댓글 본문
  1. nomadlife
    색깔은,, 테마를 다른걸로 바꿔보세요. 저는 onedork 나 monokai 테마를 주로 썼습니다.
    대화보기
    • ㅇㅇ
      정보 감사합니다! 근데 글자 색 바꾸는 건 어떻게 하나요? 저는 예약어들이 온통 푸른색인데...
    버전 관리
    nomadlife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