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pp 개발

DreamChain DApp 시놉시스

새롭게 Ethereum 개발 강좌를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이름하여 DreamChain DApp!!!

 

제 관심사인 꿈에 관한 DApp을 만들어 보고 싶었는데, 이번 기회에 한 번 맛보기 차원에서 DApp을 만들면서 그 기록을 강좌형태로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아직 구체적인 내용은 없습니다. 대략 이런 구성의 앱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dreamchain_ppt.png

꿈을 공유하고, 사고 팔기도 하고, 또 자신이 좋아하는 꿈 스토리에 보팅할 수 있는... 좀 거창하네요.

다행히 Ethereum and Solidity: The Complete Developer's Guide 강좌 내용을 참고하면 만들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컨셉만 간단히 설명드리고, 다음 글부터 본격적으로 개발에 관해 설명해 보겠습니다.


DreamChain Concept

꿈 이야기를 블락체인화 한다고 하여 DreamChain이라고 이름을 붙여 봤습니다. 아래 컨셉은 사용자들의 꿈 내용을 업로드하고, 이를 구매하여 동일한, 유사한 꿈을 꾸게 해준다는 컨셉입니다.

관련해서 예전에 제가 쓴 글이 있습니다. 뇌의 내용을 디지털 데이터로 저장하고 출력하는 것입니다.
뇌와 정보체 #15 영상 복원

말 그대로 컨셉입니다. 전혀 불가능한 일은 아닙니다. 생각을 읽고, 꿈의 내용을 일고 하는 것들이요. 베흐베흐의 소설 '잠'에서도 꿈의 내용을 상영하는 내용이 나오는데.. 근미래에 벌어질 일이라 생각됩니다.

먼저 컨셉을 보시겠습니다.

1 DreamChain

image.png

2 꿈을 꾸다!

image.png

3 뇌파로 꿈을 기록하다!

image.png

4 꿈을 구매하다!

image.png

5 꿈을 복사하다!

image.png

6 복사된 꿈을 꾸다!

image.png

7 꿈이 실현되다!

image.png


개인의 꿈을 전자 장치로 기록하여, 꿈을 구매한 사람에게 전기 자극으로 꿈을 재생하는 컨셉입니다. 사실 이걸 구현할건 아니구요, 사람들이 꿈의 내용을 공유하고, 좋은 꿈 스토리에 보팅하고, 추가적으로 여유가 되면 사고, 팔고 하는 것을 구현해 보려고 합니다.

DreamChain에서 구현하고자 하는 것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이더리움 기반 DApp (Rinkeby Testnet에서 동작)
  • 유저는 자신의 꿈 스토리를 Kickstarter 캠페인 올리듯이 웹에 올림 (보상 코인 지급)
  • 참관자는 올라온 꿈 스토리에 보팅 (큐레이션 코인 지급)
  • 보팅에 따라 꿈 스토리의 가격 책정
  • 꿈 스토리를 사용하고 싶은 유저는 가격을 지불하고 스토리 구매

오늘의 실습: 어떤 꿈을 사고 싶으신가요?

댓글

댓글 본문
버전 관리
이타인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