뻥이야 - 건강

감기 [2]

A: Is your cold going away?

B: Yes, but not as quickly as I would like.


A: 감기가 떨어지고 있는 중인가요?

B: 네, 그런데 생각만큼 빨리 떨어지지는 않네요.

감기는 약 먹으면 일주일 먹지 않고 버티면 7일이면 괜찮아진다는 말이 있습니다. 반은 맞고 반은 틀린 말입니다. 사람마다 병을 이기는 능력과 메커니즘이 조금씩 차이가 나고 감기와 함께 오는 질병들이 간혹 있기 때문에 의사의 적절한 진단과 처방을 받으셔야 합니다. 고열이 아니어도 감기 증상이 있다면 독감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을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Is your cold getting better? 감기가 떨어지고 있는 중인가요?

앞 문장과 뉘앙스가 다르죠? go away감기가 달아나다 get better감기가 나아지다 입니다. 의미는 전달되지만 어감에 차이가 있습니다. 

 

감기에 대한 처방은 환자가 병을 이길 수 있도록 몸을 지켜주는 역할을 잘 하도록 해야 합니다. 그런데, 어떤 병원은 감기 바이러스를 한꺼번에 다 죽일 속셈으로 과한 약 처방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내가 감기가 들어서 힘이 드건지 약에 취해서 그런건지 헷갈리죠. 

   Did the cold medicine make you drowsy [sleepy/dizzy]? 감기약에 취했어요?

열이 나면 굶고, 감기에 걸리면 많이 먹으세요. 라는 속담이 있다고 합니다. 영어로는 Starve a fever, feed a cold. 라고 합니다. 맞는 말인지는 모르겠지만, 물 자주 마시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상책입니다.

   Rest and drink a lot of liquids, and you'll feel better. 

그러면 감기가 씻은 듯이 나을겁니다.

   My cold is completely gone.

댓글

댓글 본문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