뻥이야 - 건강

기타

A: How did you cure your backache?

B: I went to the Oriental medicine clinic.


몸의 어디든 ache 를 붙이면 다 될 것 같네요. 예외가 있긴 하지만 ...

어감이 썩 좋지 않지만 한의사를 herb doctor 라고 부르는 것을 들은 적이 있는데, 한의원을 Oriental medicine clinic 이라고 하네요.  

   I heard they have developed a way to detect Alzheimer's disease early.

Alzheimer 는 초기에 발견하기 어려운 병입니다. 치료도 쉽지 않구요. 조기진단 기술이 나온다면 좀 더 편안한 노후를 살 수 있는 시대가 오겠죠?

   I prefer alternative medicine.

대체의학은 우리가 흔히 민간요법이라고 알려진 방법들을 과학적인 방법론을 동원해 검증해 놓은 것들을 말합니다. 현대의학으로 치료하기 어려운 병에 걸리거나 치료 과정 자체가 힘들고 고통스러운 경우 대체의학을 생각합니다. 어떤 것이 정답인지는 모르겠네요.

   I always confuse a chiropractor and a physical therapist. 척추 지압사와 물리 치료사가 자꾸 혼동되요.

이제 확실히 구분되지요?

   He is a charlatan [quack].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으로 치료하겠다는 곳이 많은데, 무조건 의심하셔야 합니다. 요즘은 성형외과에서 면허없는 간호사가 시술을 해 무리를 일으킨 곳도 있다고 하네요. charlatan, quack 은 돌팔이 의사를 지칭하는 단어입니다. 

댓글

댓글 본문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