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tutorials.org

코스 전체목록

닫기

2023년 WEB1 수업을 리뉴얼 했습니다!

2023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오픈튜토리얼스의 멤버 솔입니다. 2022년이 지나고, 2023년이 되었네요! 올해는 매달 한번씩 오튜 뉴스레터를 정기적으로 발송하겠습니다. 전 새해를 맞이해서 운동을 시작했어요. 작심삼일을 넘기고 매일 헬스장을 다닌지 3주차가 되었습니다. 무리해서 운동하지 않고, 매일 헬스장에 간다는 것에 의의를 두고, 가볍게 운동을 하고 있어요.
 
오픈튜토리얼스와 함께 공부하는 것을 새해 목표로 삼으신 분이 계시다면 매일 꾸준히 조금씩 시작해보면 어떨까요?
 

오픈튜토리얼스에 올라온 새로운 코스들을 소개합니다.

오픈튜토리얼스는 누구나 자신의 콘텐츠를 올릴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대표적으로는 생활코딩이 있습니다. 최근에 새로 올라온 오튜의 코스와 모듈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2023년 WEB1 수업이 부분 리뉴얼 되었습니다!
 
오픈튜토리얼스의 대표 수업 WEB1 이 2023년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Machine learning 수업도 부분 리뉴얼 되었습니다!
 
머신 러닝을 배워서 손톱 뜯는 습관을 고칠 수 있는 바로 그 수업! 
머신 러닝 수업도 새롭게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생활코딩 웹 프론트 엔드 단편선 : GraphQL
 
서버와 클라이언트가 통시하는 방법인 GraphQL에 대한 수업입니다.
 
 

Swift 문법 시작하기

 
Swift 문법을 단계별로 배울 수 있는 코스입니다!
날씨앱 만들기 부터 다양하고 알찬 수업이 가득합니다.
 
 

 


오픈튜토리얼스 뉴스레터 피드백

- 이전 뉴스레터를 볼 수 있는 방법은 어떻게 알 수 있을지도 있으면 좋겠습니다 :) 
  ㄴ 아래 링크에서 이전 뉴스레터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아직 1개 밖에 못올렸는데, 나머지도 얼른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it기술이 절실히 필요한 시각장애인입니다. 단순한 기술이 아닌 모든 사람들이 따뜻하게 이용할 수 있는 it기술이 만들어 지면 좋겠다는 생각을 항상 하고있습니다. 외국처럼 우리나라도 접근성 등이 잘 반영된 웹이나 모바일등이 기본적인 제공이 되는 그런 사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지면서 교육내용에 접근성 관련된 내용 및 그리고 시각장애인도 눈으로가 아닌 소리를 듣고서도 수업을 따라 갈 수있는 그러한 커리큐럼이 만들어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꼭 한번 고려 부탁 드려봅니다.
  ㄴ 네, 꼭 고려하고 앞으로도 오픈튜토리얼스가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서 실행하겠습니다.
 

오픈튜토리얼스 후원자 메시지

새해 오튜 후원자님이 보내주신 응원메시지를 공유합니다!
 
*****
안녕하세요. 어느덧 4년차 된 개발자입니다. 제가 다른 직종에 종사하다가 개발자를 너무 하고싶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 지 몰랐을 때, 오픈튜토리얼스의 '생활코딩'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 때 이후로 개발에 눈을 떠서 현재 현업 개발자로 일하고 있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감사한 부분이 많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감사한 부분은 '생활코딩' 강의 내용 중에 이고잉님이 '내가 무엇을 모르는 지 모르는 상태'에 대해 언급하셨는데, 지금은 '내가 무엇을 모르는 지 아는 상태'가 되어, 그 때의 한 마디가 저에게는 굉장히 큰 울림이 있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제게 개발자를 시작할 수 있는 용기를 주신 컨텐츠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어서 적은 금액이나마 후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2022년도 잘 마무리 하시고, 다가오는 2023년에도 좋은 영향력을 유지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픈튜토리얼스 멤버 소식

오튜 메인에 질문카테고리를 추가하고, 매주 수요일마다 10분씩 오튜 멤버들이 질문에 답변을 달고 있습니다. 어떻게하면 좀더 질문과 답변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어요. 오튜 이용자분들도 혹시 질문 중에 내가 답변해줄 수 있는 질문이 보인다면 댓글을 달아주세요!
 
오튜 멤버들도 최근 화제인 openai와 ChatGPT에 부쩍 관심을 갖고 있답니다. (어쩌면 openai 강의가 만들어질지도!?) 오튜 멤버 블랙듀님은 ChatGPT를 영어공부에 활용하고 계시고, 스터디데이에 Hugging Face 에 대해 소개해주시기도 했습니다. 저희만 듣기 참 아쉬운, 재미있고 유용한 강의인데, 얼른 오픈튜토리얼스에 openai 강의 코스가 올라오면 좋겠어요!
 

 

오픈튜토리얼스 뉴스레터 어떠셨나요?
 
- 오픈튜토리얼스 뉴스레터는 머신러닝야학, 코딩야학 참가자분들 혹은 오픈튜토리얼스와 인연이 있는 분들께 발송됩니다.
- 더이상 뉴스레터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아래 수신거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뉴스레터에 대해 바라는 점이 있으신 분께서는 아래 피드백 보내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피드백은 오튜 멤버들이 꼼꼼히 읽어보고 있답니다! 피드백 주셔서 감사해요.^^
 
 
 

오픈튜토리얼스 뉴스레터는 아래 링크를 통해 구독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8878

 

댓글

댓글 본문
버전 관리
Sansol Park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