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재즈

코스 전체목록

닫기

인쇄하기 및 다른 형식으로 내보내기

예제 파일을 불러와서 인쇄하고 png, pdf, mp3 파일을 생성해보자. 예제 파일의 준비는 간단한 사용법 서론 부분을 참고한다.


인쇄하기

예제파일을 인쇄해보자. 도구모음에서 "악보 인쇄"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메뉴에서 "File > 인쇄"를 선택하면 인쇄 설정 창이 열린다. [Ctrl + P] 키 조합으로도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인쇄 설정 창이 열리면 필요한 사항을 적절히 설정하고 인쇄 버튼을 클릭한다.
도구모음 악보 인쇄 아이콘
"File > 인쇄" 메뉴 선택
인쇄 설정 창
 


다른 형식으로 내보내기

메뉴에서 "File > Export..."를 선택하면 다른 파일 형식으로 내보내기 창이 열린다.
내보내기 설정 창에서 파일의 위치와 이름, 형식을 선택하면 내보내기가 실행된다.
"File > Export..." 메뉴 선택
내보내기 설정 창
 

  • png 형식의 그림파일을 만들어보자. 각 페이지마다 하나의 그림파일로 변환되어 저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png 내보내기 결과
     
  • pdf 형식의 문서파일을 만들어보자. 별도의 pdf 변환 프로그램 없이도 pdf 파일이 만들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pdf 내보내기 결과
     
  • mp3 형식의 음악파일을 만들어보자. 에러 없이 진행되면 생성된 mp3 파일이 재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mp3 내보내기 결과

    하지만 윈도우에서 mp3로 내보내기를 처음 수행하는 경우에는 아래 그림과 같이 lame_mp3.dll이 필요하다는 창이 보일 것이다.
    mp3 내보내기 오류 알림 창

    MuseScore 설명서에 따르면 http://lame.buanzo.org/#lamewindl에서 lame_mp3.dll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해야 한다. 아래 그림에서와 같이 적절한 링크를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고 실행하면 mp3 만들기가 가능해진다.
    lame_mp3.dll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

댓글

댓글 본문
버전 관리
최동희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