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tutorials.org 소식

오튜는 제주 워케이션을 왔어요.

 
오튜 멤버들이 제주 워케이션을 왔어요!
 
모든 멤버들이 참여하진 못했지만, 제주 워케이션에 참여한 동료분들이 제주에서 잠시나마 일과 여행의 조화를 경험하는 시간이길 기대합니다. 
 
일과 삶의 조화도 중요하고, 배움과 삶의 조화도 중요하겠죠?
배움과 삶의 조화에 관한 공감가는 글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Juggling Life and Learning
 
"많은 사람들에게 있어, 배움이란, 수많은 다양한 일 사이의 복잡한 균형잡기를 포함합니다. 당신이 배우려 하거나 성공하려는 것에 대해서, 관점을 유지하는 좋은 방법은 바로 일주일에 한번 다이어리에 간단한 주간 주요 과제 목록을 만드는 것입니다."

Barbara Oakley 의 How to learn 강의 중에서

오픈튜토리얼스에 올라온 새로운 콘텐츠들을 소개합니다.

오픈튜토리얼스는 누구나 자신의 콘텐츠를 올릴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대표적으로는 생활코딩이 있습니다. 꾸준히 콘텐츠를 생산해주시는 오튜의 코스와 모듈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ROOT 가이드

ROOT는 빅데이터를 다루기 위해서 만들어진 프레임워크 입니다. 데이터 저장, 분석, 그리기 등에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ROOT는 c++로 쓰였지만 파이썬과 R을 지원합니다.

 

이 모듈에서는 핵물리 분야에서 연구를 시작하려고 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기초적인 ROOT 사용법에 대해서 배워보려고 합니다. 

 

Firefish를 설치해보자 (비전문가 대상)

마스토돈, 미스키 등의 연합 SNS를 이미 알고있다는 전제 하에, Firefish라는 Misskey 변종을 설치해봅니다.

 

IT에 대한 지식이 약한 비전문가이지만 나만의 서버를 개설하고 싶다는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오픈튜토리얼스 생산자 소식

오픈튜토리얼스에서 생활 iOS 코스를 만들고 Swift 기초 문법, 오늘의 Swift UI 등등 다양한 강의를 만들어 주신 개발자리 리이오님이 스위프트 코딩 클래스를 10월 7일에 오픈한다고 합니다!
 
강의 일정은 10월 7일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라이브 강의와 주중 온라인 송출로 진행되고, 
iOS에 발을 들이고 싶은데 어려움을 겪는 분들 누구나 참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링크는 10월 4일에 안내해드릴게요!
 
개발자리 리이오님의 생활 iOS 코스는 아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스위프트 코딩 클래스가 오픈하기 전까지 미리 공부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픈튜토리얼스 뉴스레터 피드백

- 안녕하세요. 스팸메일의 진흙탕 속에서 건져올린 티파니 다이아반지 같은 오픈튜토리얼스 메일, 감사합니다.
 
- 코딩공부 첫 시작이 생활코딩이었습니다. 메일이 너무 따뜻해서 괜히 여러번 읽게 되네요.
 
- 넘 좋아요. 열정을 살려주는 좋은 모임이에요. 응원한다는 말을 하고 싶어서 한자 적어봤습니다. 오픈튜토리얼스 화이팅!!!
 
ㄴ응원 받으면 기분이 좋아져요! 응원받았다고 자랑하고 싶어서 공유합니다!

댓글

댓글 본문
버전 관리
Sansol Park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