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해를 위한 영문법

가족의 종류

주어와 동사, 즉 아빠와 엄마가 있으면 가족이 형성 됩니다. 문장을 저는 가족이라고 부르겠습니다. 편의상 영어로는 Sentence라고 표현하겠습니다. 한 가족 안에는 한 명의 아빠와 한 명의 엄마가 있듯이 하나의 문장에는 하나의 주어와 하나의 동사가 있습니다. 이 말이 중요한 말인데요 제가 앞으로 제일 긴장해서 설명해야할 부분 입니다.

저는 앞으로 가족과 가족의 관계에 대해 중점적으로 말하고자 합니다. 그러나, 가족 내부의 구성에 대해 약간 살펴보는 것이 일단 영어를 익히는데 도움이 됩니다. 즉, 엄마와 아빠 말고 딸이 한 명인지, 남매인지, 등등을 먼저 설명하겠습니다. 가족은 다섯가지의 형태가 있습니다. 기껏해야 다섯 가지 뿐이 없습니다. 그래서 영어를 쉽다고 하는 겁니다. 저에게 세상의 어떤 문장을 가져 오시던 제가 이 5가지중의 하나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그 능력을 여러분에게 주려고 합니다.

이 다섯가지 형태를 전통 문법에서는 문장의 5형식이라고 합니다. 문장의 5형식이라는 말은 너무 많이 들어서 지겨우실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저도 지겹습니다만.. 다시 생각해 보면 하나의 언어를 불과 다섯가지의 형태로 정리한 다는 것은 위대한 추상화의 승리입니다. 약간의 경외심을 갖고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한 때는 세상을 흔든 위대한 문법이었습니다. 최대한 의미있게 설명해 보겠습니다.

댓글

댓글 본문
버전 관리
Yoo Moon Il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