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잉

수업을 마치며

수업소개

여기까지 오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여기서는 앞으로 여러분이 선택할 수 있는 몇가지 방향을 소개해드립니다.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강의 

 

 

 

지식지도

이 수업과 관련된 여러 수업들의 연관관계를 보여주는 지도입니다. 지도를 이용해서 공부의 방향을 스스로 정해보세요. 

 

 

 

 

댓글

댓글 본문
  1. theora
    그동안 나름 체계적으로 돈 관리를 해오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연말 결산을 하면서 중간중간 비는 구석이 보이더라고요..!
    그때 뭔가 체계적으로 자산 관리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자연스레(?) 회계1을 듣게 되었습니다.
    회계1을 듣고나니 개인 자산 시스템에도 회계 원리를 도입하고 싶다고 생각하게 되고!
    사실 후잉 서비스 강의는 이곳에서 확인하지 못하고, 다른 것을 검색하다가 후잉 서비스를 알게되었네요!
    후잉 서비스의 공지에서 다시 이 강의로 돌아왔고요 ㅋㅋㅋ
    강의를 들으면서, 기본적인 자산/부채/비용 항목 세팅과 기초 잔액 입력까지 마쳤습니다!
    좀 더 체계적인 재무 관리를 할 수 있게 될 것 같아 두근두근 설레입니다 ㅎㅎ
    이고잉님이 쉽고 간편하게 길을 열어주신 덕입니다~ 감사합니다!!!
  2. 더벅머리
    회계1 강의를 재미있게 듣고 후잉 강의 수강까지 단숨에 마쳤습니다.
    저도 jamie12님과 비슷한 의문을 느꼈습니다. 입력하는 방법은 알았는데 그 결과를 어떻게 해석하고 활용하면 될까? 하는...

    일단은 직접 해보아야겠지요. 후잉을 통해서 가계부를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이고잉님 덕분에 전혀 관심없던 분야에 흥미를 느끼는 즐거운 경험을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화보기
    • jamie12
      후잉 심화과정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회계1 도 수료했고 후잉 강좌도 들었는데..
      근 6개월째 계속 입력만 하고 있는데. 어떻게 활용하고 어떻게 스스로 피드백 해야하는지 잘모르겠습니다.
      ㅜㅜ 이렇게 매일 쓴돈을 입력하는 것만으로 끝나면 안된텐데..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chPaik
      잘 봤습니다. 단식부기를 나름의 방법(?)으로 쓰고 있었는데, 복식부기에 한 번 도전해보고 싶네요. 후잉도 좋은 서비스네요.
    • 학생K
      이 강의 덕분에 후잉으로 자산관리를 시작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SG Lee
      좋은 강좌 잘 봤습니다. 후잉 추천드리고요. 돈이 아깝지 않은 서비스 입니다.
      가계부를 사용하기를 원하시면 한번쯤 경험해 봐도 후회없을 선택을 될거라 생각합니다.
    • 이문곤
      예. 후잉. 참 멋진 서비스죠.
      저는 2011년 부터 지금까지 사용해오고 있고,
      2027년까지 선결제 유료이용자가 되었을만큼
      후잉을 믿고 좋아합니다.
      자신있게 권할 수 있어요.
    • 이흥현
      안녕하세요! 후잉을 개발한 흥반장입니다.

      복식부기 기본개념부터 후잉을 통한 실습예시까지 잘 보았습니다. 복식부기로 자산관리를 하고 싶어서 대학교 때 개발을 배워가면서 만들었던 후잉이, 이렇게 복식부기 개념을 설명하는 도구로 쓰이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저는 문과 출신이라 예산부터 수학은 커녕 산수에도 약했었는데, 어느날 교양에서 회계 기초를 듣고 뭔가 세상이 달리 보이는(?) 그런 기분을 느꼈었지요. 기존까지는 단순하게 엑셀로 금전출납만을 하다가 회계 기초 이후에 모든 돈의 흐름을 분개하고 재무제표화 시키면서 지금까지 지내오고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그냥 모든 돈의 흐름을 복식부기화하여 이해하는 습관이 되었습니다.

      복식부기 검색하면 '회계' 혹은 '무슨 자격증 공부용'으로 어려운 개념들만 많은데, 이렇게 복식부기를 자신의 자산을 이해하는 도구로 이해할 수 있는 강의가 있으니,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지식지도에 언급된대로 개인을 위한 다른 회계의 개념과 도구들에 대해서도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선생님.

      지금은 코딩하기, 배우기 좋은 시절이라는 맥락에서 이전 강의와
      연결이 되는 거 같아서 참 와닿습니다.

      인터넷 시대, 검색이 되니 평생학습하기 정말 좋은 환경인거 같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 egoing
      정말 아는 만큼 보이는게 달라지죠. ㅠㅠ 감동적인 순간입니다. ㅎㅎ
      대화보기
      • 폭스킴
        이런 서비스가 있는지 처음 알았네요. 이고잉님 회계강좌와 후잉 강좌를 다 듣고 자산관리에 관심이 생겨서 제 주거래 모 은행의 자산관리 서비스 메뉴를 써봤는데, 신세계를 경험했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타 주요 은행, 카드사, 보험사, 현금영수증 등을 연동시켜서 통합적으로 자신의 자산현황을 쉽고 간단하게 보여주더군요~ 이 회계 강좌 몰랐으면 이런 생각을 평생 못해보고 살았을 뻔 했습니다! 진심으로 요긴한 강의였다고 감사 말씀 올립니다~ ^^
      버전 관리
      egoing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