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IS 사용자 설명서

본 토픽은 현재 준비중입니다. 공동공부에 참여하시면 완성 되었을 때 알려드립니다.

3.2 인스톨러 명령줄 옵션

 생성된 인스톨러와 언인스톨러는 명령줄에서 몇가지 옵션을 받아들입니다. 이 옵션들을 통해 최종 사용자는 설치 과정을 좀 더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3.2.1 공통 옵션 

  • /NCRC 스위치는 스크립트에서 CRCCheck 명령이 사용되지 않는 한 CRC 검사를 비활성화합니다.
  • /S 스위치는 인스톨러 또는 언인스톨러를 사일런트 모드로 실행합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section 4.12를 참조하십시오.
  • /D 스위치는 InstallDirInstallDirRegKey를 무시하고 기본 설치 디렉터리($INSTDIR)를 지정합니다. 이 스위치는 반드시 명령줄 옵션의 마지막 인수여야 하며 경로에 공백이 포함되더라도 따옴표를 포함할 수 없습니다. 경로는 절대 경로만 지원합니다.

3.2.2 언인스톨러 특수 옵션

  • _?= $INSTDIR를 설정합니다. 또한 언인스톨러가 언인스톨러 실행 파일을 임시 디렉터리에 복사하고 그곳에서 실행되는 것을 중단합니다. ExecWait 명령과 함께 사용하여 언인스톨러가 ExecWait의 인수에 해당하는 프로세스가 끝날 때까지 대기하게 합니다. 이 스위치는 반드시 명령줄 옵션의 마지막 인수여야 하며 경로에 공백이 포함되더라도 따옴표를 포함할 수 없습니다.

3.2.3 예제

installer.exe /NCRC
installer.exe /S
installer.exe /D=C:\Program Files\NSIS
installer.exe /NCRC /S /D=C:\Program Files\NSIS
uninstaller.exe /S _?=C:\Program Files\NSIS
# uninstall old version
ExecWait '"$INSTDIR\uninstaller.exe" /S _?=$INSTDIR'

댓글

댓글 본문
버전 관리
Hyunseok Lim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