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script - 질서정연한 JavaScript

자바스크립트 개발자를 위한

Typescript - 질서정연한 JavaScript 자바스크립트 개발자를 위한

TypeScript의 객체

TypeScript에서 객체의 데이터 타입

TypeScript에서 객체의 데이터 타입을 정의하려면, 타입 주석을 사용하여 객체의 속성과 해당 속성의 데이터 타입을 명시하면 됩니다. 객체의 데이터 타입을 지정하는 것은 개발자가 코드를 더 명확하게 이해하고, 에러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아래의 객체를 살펴봅시다.

const user = {
  name: "John",
  age: 25
};

TypeScript에서 이 객체의 데이터 타입을 지정하려면 다음과 같이 작성합니다.

const user: {name: string, age: number} = {
  name: "John",
  age: 25
};

위 코드에서 user 객체를 생성할 때 타입 주석을 사용하여, 객체의 속성 name이 문자열이고, 속성 age가 숫자인 것을 명시했습니다. 이를 통해 객체의 속성과 데이터 타입이 올바르게 지정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user 객체에 잘못된 데이터 타입의 속성을 할당하려고 하면, TypeScript는 컴파일 시점에 오류를 발생시킵니다.

const user: {name: string, age: number} = {
  name: "John",
  age: "25" // 오류: 타입 'string'은 'number'에 할당할 수 없습니다.
};

이렇게 객체의 데이터 타입을 명시적으로 정의하면, 코드의 가독성과 안정성이 향상됩니다.

댓글

댓글 본문
  1. 민스티티아
    감사합니다.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