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학년군 사회

경제 생활과 바람직한 선택

교육과정 내용

성취기준

성취수준

4081. 자원의 희소성으로 인해 경제 활동에서 선택의 문제가 발생함을 이해하고, 를 해결하기 위한 합리적 선택 기준(: , 만족감, 사회적 영향 등)을 제시할 수 있다.

4081-1. 경제 활동에서 자원의 희소성으로 인해 선택의 문제가 발생함을 설명할 수 있다.

경제 활동에서 자원의 희소성과 경제적 선택의 관계를 설명할 수 있다.

자원의 희소성과 관련된 사례를 제시할 수 있다.

자원의 희소성의 의미를 말할 수 있다.

4081-2. 경제 활동에 합리적인 선택을 하기 위해 고려해야 하는 기준(: 비용, 만족, 사회적 영향 ) 제시할 수 있다.

경제 활동에서 합리적인 선택을 하기 위해 고려해야 하는 기준(: 비용, 만족감, 사회적 영향 등)을 제시할 수 있다.

경제 활동에서 합리적인 선택의 사례를 찾아 제시할 수 있다.

경제 활동에서 합리적인 선택이란 무엇인지 말할 수 있다.

4082. 생산 활동의 종류를 찾아보고, 각각의 활동의 의미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082. 생산 활동의 종류를 조사하고, 각 활의 의미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생산 활동의 종류를 조사하고, 각 활동의 의미와 중요성을 사례를 통해 설명할 수 있다.

생산 활동의 종류와 특성을 제시할 수 있다.

생산 활동의 종류를 나열할 수 있다.

4083. 합리적 소비를 위해 필요한 정보를 얻는 방법과 소비자 권리를 행사하는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4083-1. 합리적 소비를 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얻는 방법을 제시할 수 있다.

합리적 소비를 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얻는 방법을 찾아 설명할 수 있다.

합리적 소비의 사례를 찾아 제시할 수 있다.

합리적 소비의 의미를 말할 수 있다.

4083-2. 소비자 권리의 의미를 이해하고, 비자 권리를 행사하는 절차와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소비자 권리의 의미를 알고, 소비자 권리를 행사해야 하는 절차와 방법을 사례를 들어 설명할 수 있다.

소비자 권리의 의미를 알고, 소비자 권리를 행사해야 하는 방법을 간략히 말할 수 있다.

소비자 권리의 의미를 말할 수 있다.

4084. 생산이 이루어지는 과정을 그림으로 표현하여 설명하고, 노동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통해 생산 활동의 중요성을 말할 수 있다.

4084. 생산이 이루어는 과정을 그림으로 현하여 설명하고, 동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통해 생산 활동의 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생산이 이루어지는 과정을 그림으로 표현하고, 그것을 통해 생산 활동의 중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생산 활동의 중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생산 활동이 무엇인지 말할 수 있다.

댓글

댓글 본문
graphittie 자세히 보기